구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구글보이스에도 전화번호가 부여된다. 이미 관련 보도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구글이 직접 공식 발표했다. 사용법도 안내됐다.
구글보이스 번호를 이용해 기기만큼이나 통신사 선택도 자유로워질 전망이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이번달에는 T모바일, 다음달에는 다른 통신사로 바꿀 수 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 등에 따르면 구글은 구글보이스에 전화번호를 설정하는 절차를 공식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구글보이스 이용자들은 구글 안내에 따라 쉽게 전화번호를 할당해 원하는 휴대폰이나 전화기, 인터넷에서 자신만의 번호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게 됐다. 휴대폰 기기나 통신사에도 구애받지 않는다.
구글보이스 이용자라면 별 어려움 없이 구글보이스 전화번호를 이용해 몇 초 만에 휴대폰 기기를 바꿔 음성통신을 할 수 있다.
구글 보이스 전화번호 할당 기능은 여러 기기에서 동일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여행이 잦거나 전화기를 여러 대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편리하다.
전화번호 할당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구글보이스 이용자들은 새로운 이동성도 보장받게 됐다. 이제 소비자들은 월마다 새로운 통신사를 선택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구글보이스, 전화번호 할당 서비스 추가2011.01.26
- 美 전역서 구글보이스 무료서비스 개시2011.01.26
- '구글보이스', PC 애플리케이션으로도 나온다2011.01.26
- 가상자산, 미국은 변하는 데 한국은 왜 안 바뀌나2024.11.25
이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되지만 한달에 일정 금액만 내면 이번 달에는 T모바일, 다음달에는 다른 통신사를 선택해 서비스 받을 수 있다.
구글은 이번에 구글보이스 전화번호 할당서비스 발표와 함께 개념,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