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마트폰에서도 순간검색”

일반입력 :2011/01/26 15:52

정윤희 기자

PC웹에서만 사용 가능하던 구글의 순간검색을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글코리아는 순간검색 한국어 베타버전을 모바일 검색에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는 휴대폰 브라우저에 접속한 후 검색창 아래에 있는 ‘구글 순간검색(베타) 사용’을 누르면 된다.

구글 순간검색은 검색어를 입력하면 엔터키를 누를 필요 없이 검색 예측어를 제시하는 서비스다. 모바일용 순간검색도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검색어를 입력하면 예측 텍스트가 나온다. 예컨대, ‘설연’을 입력하면 회색 글씨로 예측어 ‘설연휴’ 등이 나오는 식이다.

결과는 첫 번째 예측어에 따라 자동으로 나타나며, 다른 예측어를 터치하면 해당 결과가 노출된다. 엔터키나 검색 버튼을 누르면 예측 결과를 건너뛰고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맞는 결과를 제공한다. 설정과 해제도 간편하다. 보고 있는 페이지에서 사용, 혹은 사용안함 링크만 터치하면 된다.

관련기사

모바일 구글 순간검색은 새 모바일용 AJAX 와 HTML5가 적용됐다. 구글은 무선 연결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3G와 와이파이 휴대폰에 최적화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안드로이드2.2(프로요) 기기와 iOS4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구글 관계자는 “휴대폰은 자판 입력이 불편하고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데다, 즉각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다”며 “순간검색은 검색어 예측뿐만 아니라 실제 입력하는 동시에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더욱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