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시스템-티맥스소프트, 금융IT 확대 협력

일반입력 :2011/01/18 09:33

IBK시스템(대표 김광옥)은 18일 티맥스 소프트(대표 이종욱)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IBK시스템은 지난해 8월 통합구매 시스템을 오픈, IBK금융그룹 IT자산의 통합구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 회사 측은 티맥스소프트와 통합구매시스템의 시너지 창출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두 회사는 대내외 사업 라이선스 공급, 유지보수 사업, 제품번들링 계약을 통한 대내외 판로 확대 등으로 협력하게 된다.

관련기사

티맥스소프트는 제우스(JEUS), 웹투비(WebtoB), 티맥스(Tmax) 등의 미들웨어군에 IBK시스템 프레임워크(iFramework), 대외계(mBroker Plus) 및 금융 솔루션을 티맥스소프트 미들웨어와 번들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인 티베로의 ‘티베로 RDBMS’를 비롯한 DB 관련 제품군 공급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IBK시스템 측은 “이 협약으로 IT통합구매를 통한 IBK금융그룹의 IT표준화와 함께 고객사에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효율적 구매 서비스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해 두 회사의 업무 효율과 역량의 적용에 대한 시너지 창출로 ‘규모의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