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친환경 '무수은 배터리' 이벤트

일반입력 :2011/01/12 16:41

이설영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가 세계최초 친환경 무(無)수은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0% Mercury Mini Alkaline Battery) 출시 기념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12일부터 18일까지 '소니, 스타일을 말하다'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레몬테라스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소니 블로그와 각 커뮤니티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소니 무수은'으로 친환경과 관련한 오행시를 댓글로 적은 다음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이벤트를 스크랩하면 된다.

친환경과 관련해 보다 의미 있는 오행시를 남긴 이벤트 참가자 총 270명에게는 소니 무수은 배터리 및 에코백, 충전지 및 충전기로 구성된 '소니 에코 패키지'를 비롯해 소니 충전배터리 '사이클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수면인형과 무수은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 LR44를 사용하는 인공지능 장난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는 아이들이 사용하는 장난감은 물론 시계, 체온계, 계산기 등 다양한 생활기기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소니의 무수은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는 세계 최초로 수은함량 0%를 실현해 환경과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수은을 효과적으로 제거한 친환경 배터리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에 출시된 소니 무수은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는 친환경적 특징은 물론 기존 소형 전지보다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소니는 세계적으로 연간 3억개의 무수은 산화은 배터리와 미니 알카라인 배터리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무수은 미니 알카라인 배터리와 기존 무수은 산화은 배터리를 통해 연간 470kg의 수은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

관련기사

'소니 에코 패키지'에 함께 들어가는 소니 충전 배터리인 '사이클 에너지'는 1천회 반복 충전 가능해 일회용 배터리 1천개를 대신할 수 있다. 이번 체험 이벤트에서는 세계 최초 무수은 소형 알카라인 배터리와 더불어 사이클 에너지 제품을 모두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소니코리아는 환경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의 청소년 자원 봉사대 '초록천사' 클럽을 대상으로 폐건전지 수거활동 및 수은에 대한 교육 등을 지원하며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교육과 홍보 활동을 함께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