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멀티OS지원 모바일오피스 앱 출시

일반입력 :2011/01/11 14:23

김희연 기자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모든 운영체제(OS)를 지원하고 통신사 제약을 받지 않는 모바일오피스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의 모바일 오피스앱은 단말기, 통신사 제약없이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외부에서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업무 자료를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메일, 일정확인 수준에 머물렀던 인터넷 디스크의 모바일오피스 환경을 사내 파일서버로 확대한 것이다.

인터넷디스크 모바일앱은 ▲사내 파일서버에 저장된 파일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열람 ▲문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한 사내 파일서버 저장자료 확인 ▲URL링크나 대용량메일 전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을 고려해 ▲관리자가 사용자에게 허가한 '권한 별 파일접근'을 통한 정보 노출우려에 대한 안전 보안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김장중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인터넷디스크 구축기업은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기기 제약 없이 스마트오피스 환경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인터넷디스크 모바일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인터넷디스크'를 검색해 무료로 내려 받아 설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