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1]눈길 끄는 다양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일반입력 :2011/01/07 08:51    수정: 2011/01/07 15:22

라스베이거스(미국)=특별취재팀 기자

올해 개최된 CES 2011에서는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 제품 이외에도 아이패드, 아이폰4,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탭 등 새로운 스마트 미디어 기기들을 위한 액세서리들도 다양하게 공개됐다. 케이스, 스탠드 거치대, 커넥터 등 새로운 액세서리들이 속속 선보였으며 해외 액세서리 업체뿐 아니라 국내 업체 등이 자사 브랜드를 직접 홍보하는 등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국산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엠브릿지(m.brdz : Mobile bridge www.mbrdz.com)는 세계 최대가전전시회 ‘CES 2011’에 참가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엠브릿지 아이폰·아이패드용 액세서리는 물론 갤럭시S용 액세서리까지, 편안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제품들을 전세계인들에게 공개했다.

■아이패드 크리스털 스탠드(Crystal Stand for iPad)

'아이패드용 크리스털 스탠드'는 아직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제품이다. 심플함을 강조한 알루미늄 스탠드 위에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 하드케이스가 연결된 구조로 차별화했다. 연결목 부분은 볼 베이링이 달려있어 모니터가 360도 회전할 수 있으며, 편안한 각도에서 동영상 감상이나 전자책 읽기 등이 가능해 손의 피로감이 없이 아이패드를 활용할 수 있다.

■아이폰4 알루미 스탠드(Alumi Stand for iPhone4)

'아이폰4 알루미 스탠드'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어 가볍고 튼튼하다. 스탠드 기능은 물론 RDD(Rotationg Display Design)를 이용해 360도 화면변환과 각도조절이 가능하다. 비디오나 영화감상 또는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할 때, 손으로 잡지 않고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 사무실이나 학교 등 아이폰을 간단히 거치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도 높다.

심플한 스탠드 디자인은 미니사이즈의 '아이맥(iMac)'을 연상시키며, 실버, 블랙, 레드와인의 세 가지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CES 현장에서 아이폰용 스와로브스키 케이스, 아웃도어용 배터리팩, 블루투스 헤드폰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엠브릿지 관계자는 이번 CES 참가를 시작으로 엠브릿지 브랜드와 가치를 알려나갈 것이라며 총판 담당인 디엠에이씨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좋은 품질에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애니콜 공식 액세서리 업체 애니모드(www.anymode.net)도 다양한 애니모드의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는데, 핫 이슈로 떠오른 삼성의 새로운 MP3인 갤럭시 플레이어의 액세서리와 갤럭시 탭, 갤럭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신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갤럭시탭 TPU케이스, 패션 암밴드 선봬

갤럭시 플레이어 프리미엄 패션커버의 경우, 본래 갤럭시 플레이어의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고 교체하는 체인지 커버 방식으로 갤럭시 플레이어 특유의 슬림함을 그대로 유지하는 해준다. 또한 7가지 다양한 컬러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으며, 천연 소가죽 만의 패턴이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것은 물론 부드러운 촉감과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전용 TPU(섬머플라스틱 폴리우레탄) 케이스는 TPU 소재의 유연하면서도 단단한 소재감으로 탁월하게 제품을 보호 할 수 있으며, 스탠딩 스타일로 DMB 및 동영상 시청 시 제품으로부터 두 손을 자유롭게 해주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갤럭시 플레이어 전용 패션 암밴드는 이동이나 운동 중에 음악 감상을 원하는 갤럭시 플레이어 유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이어폰 정리가 용이한 이어폰 홀더가 부탁 되어 있고, 벨크로 조절로 둘레에 꼭 맞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이 밖에도 지문과 먼지로부터 화면을 보호해줄 보호 필름과 더 많은 갤럭시 플레이어 액세서리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탭 HD-AV 커넥터와 오렌지 필 케이스

애니모드 HD-AV 커넥터는 산업표준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기술을 갤럭시 탭의 30-핀 커넥터에 맞게 설계하여 하나의 케이블로 갤럭시 탭에 저장된 동영상을 TV로 연결해 보다 큰 화면에서의 퀄리티 높은 동영상 시청을 가능하게 한다.

갤럭시 탭의 HD 영상뿐 아니라 HD사진, 인터넷, 유투브와 같은 다양한 컨텐츠를 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TV와의 연계성을 극대화 시켰다는 평가다. 애니모드의 HD-AV 커넥터는 MHL 규격 1.0을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별한 갤럭시 탭만의 케이스도 큰 기대를 불러 일으킨다. 혁신적인 스탠딩 케이스 디자인이 돋보이는 오렌지 필 케이스는 오렌지 껍질과 흡사한 스탠딩 바가 동영상 시청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동시에 특별한 디자인을 부여하는데, 현재 특허출원 중에 있다.

애니모드 김상용 대표는 올해에도 신 모바일 디바이스 제품이 속속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도 약 4천500억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며 이번 CES에서 애니모드의 액세서리 신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유통업체 SDF인터내셔널(www.sdfint.co.kr)도 아이패드, 갤럭시탭용 액세서리를 출품했다.

관련기사

■14단계 높이조절 되는 태블릿 거치대 '엔보드(N-Board)'

참신한 아이디어와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태블릿용 거치대인 ‘엔보드(N-board)’는 14단계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하단부 위치한 받침대는 손목을 편하게 해 주어 손목의 피로를 덜어 준다. 또한 거치대 뒷면에는 팬이 장착되어 사용자 환경에 따라 효과적인 업무가 가능하며 4개의 USB포트를 지원해 편리성을 더 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특별취재팀 기자bong@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