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 NAS사용자 AS보증정책 시작

일반입력 :2011/01/03 11:08

스토리지 백업 솔루션 유통업체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네트워크스토리지(NAS)업체 큐냅(QNAP) 제품군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사후지원(AS)을 약속하는 ‘QNAP 제품 고객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보호 프로그램은 한성SMB가 큐냅 제품에 대한 국내 총판으로서, 구입자들에게 무상AS를 1년간 책임진다는 내용이다. AS보증 제품을 식별하기 위해 한성SMB와 지정 파트너사들이 판매하는 제품 박스와 본체에 ‘보증 스티커’를 붙이게 된다.

큐냅NAS뿐 아니라 번들 형태로 공급하는 하드웨어 일체형 백업복구 솔루션 업체 레빗의 자동 백업 솔루션 ‘세이브미 넷스마트’ 제품에 부여된 시리얼키도 부착 스티커와 동일하게 인증 대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세이브미넷스마트는 PC데이터와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자료를 네트워크에 연결된 NAS로 저장하고 복구할 수 있게 해준다. 단, 세이브미넷스마트가 작동되지 않는 큐냅 x10, x19p, x19P+ 등 마벨 칩셋 기반 NAS 제품은 제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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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측은 AS 지원 여부가 불분명한 기존 큐냅 사용자들이 겪었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고객 보호 프로그램을 운영케 됐다고 설명했다. 큐냅 공식총판인 한성SMB와 지정 협력업체를 제외한 일반 수입업체들이 해외에서 큐냅 제품을 수입, 판매했지만 AS를 지원하지 않았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SMB 홈페이지연락처(02-2093–1007)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승준 대표는 “네트워크로 접속하여, 디지털 사진, 음악, 및 비디오 동영상 자료, 각종 데이터 등을 공유할 수 있는 NAS가 점차 대중화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 확대에 발맞춰 이번 프로그램 운영 등과 같이 큐냅 제품 고객을 보호하고 지원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