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기업용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의 유통업체 한성SMB솔루션(대표 이승준)은 전자적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자바 기반 독립형 웹하드 솔루션의 신 버전 ‘i파일서버2.2.3’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i파일서버’는 큐냅(QNAP)의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제품군에 탑재돼 스토리지 활용도를 높여주는 독립형 웹하드 솔루션이다.
NAS 시스템과 연동해 그룹 디스크 등을 통한 협업이 가능하고, 데이터들을 내부 인트라넷뿐만 아니라 외부 인터넷 망으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엄격한 권한 관리 등을 통한 파일 보안, PC 백업 등을 지원한다.
i파일서버 2.2.3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디자인됐으며, 기본 기능 외에 개인 및 그룹별 업무 자료 공유, 기업 내 분산된 파일의 중앙 집중 관리, 폴더 별 권한 설정, 메시지와 게시판을 통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해 전사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 구축을 도와준다.
관련기사
- 한성SMB, 안드로이드용 'Q모바일' 배포2010.11.23
- 한성SMB-LG유플러스, 웹하드 100GB 무료 체험2010.11.23
- 한성SMB솔루션, 안드로이드용 멀티미디어 재생 SW 공개2010.11.23
- 한성SMB, NAS 연결형 자동 백업 솔루션 출시2010.11.23
이 솔루션은 스케줄 백업 및 동기화 백업을 통하해 개별 PC의 자료 유실 방지 및 복구가 가능하며 중요 자료의 악의적인 유출 시에 경위를 파악할 수 있다. 관리자 계정을 사용해 사용자 별로 할당된 용량 및 남은 용량 등 시스템 사용 현황 파악과 엑셀 파일로 다량의 사용자 추가, 파일 사용과 검색, 사용 일자별 현황 등 스토리지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승준 한성SMB 대표는 “기업은 매달 사용자별로 발생되는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 사용자로 합리적 가격의 자체 웹하드 솔루션을 보유할 수 있다”며 “다양한 산업군으로 시장 활로를 개척하고, 독립형 솔루션 판매를 강화해 새로운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