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소프트 "플레이맵에서 현대백화점 층별 안내"

일반입력 :2010/12/13 13:05

남혜현 기자

내비게이션 업체 엠앤소프트(대표 박현열)는 13일 자사 유·무선 연동 위치기반 서비스(LBS)인 '플레이맵'을 통해 현대백화점 층별 상세안내도 및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맵은 작년 7월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23만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엠앤소프트의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다. 업그레이드 후 사용자들이 플레이맵에서 현대백화점을 검색하면 각 지점 층별 시설 목록을 볼 수 있고, 특정 층을 선택하면 해당 층의 안내도가 제공된다는 점이 달라졌다.

층별 상세 안내도는 확대, 축소, 스크롤이 가능하며, 구역별 매장 안내 및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와 화장실 위치가 표시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플레이맵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아울러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상세 시설을 파악할 수 있는 요약맵이 업그레이드시 함께 제공된다. 화장실, 내부 시설, 주유소, 주차장 등의 상세정보가 확인된다.

박양균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장은 스마트폰 시대에 킬러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위치기반서비스의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며 와이파이를 이용한 실내 위치 측량 기술 개발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사용자들의 현재 위치와 매장 지도를 연결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더욱 차별화된 요소를 도입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