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 맥가이버 파워 뮤직박스 MP3P 출시

일반입력 :2010/12/08 16:52    수정: 2010/12/08 17:00

이장혁 기자

전자와 공예를 접목시킨 새로운 제품을 개발해 온 DIY MP3플레이어 전문업체 모츠(대표 박재준, www.motz.co.kr)에서 다용도 MP3플레이어인 ‘맥가이버 파워 뮤직박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맥가이버 파워 뮤직박스는 60g의 가벼운 무게와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맥가이버 칼과 같이 다용도 기능을 충실히 수행해 낸다. 1,100mA 고용량 리튬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스마트폰, 게임기 등의 휴대용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로 쓸 수 있으며, MP3 플레이어 같은 휴대용 기기와 연결하여 외장 스피커로 사용하고 FM라디오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SD 메모리와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MP3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다. USB전원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으며 약 3시간 충전으로 외장 스피커와 FM 라디오는 10시간, MP3 플레이어로 사용시는 SD 메모리의 경우 자체 스피커 출력으로 8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소재는 월넛과 메이플의 천연 원목을 사용해 친환경 감성 아이템으로서도 효용가치가 높다. 소형이지만 채널 선택, 볼륨 조절, 동작상태를 알려주는 LED기능, 라디오 오토스캔 및 채널저장 등의 필수 기능을 갖추었고 순차적 재생, 랜덤재생, 반복재생을 알려주는 LED 기능, 이퀄라이저 기능까지 갖추었다.

또 제품에 포함된 리모컨으로 간단하게 조작도 가능하다. 스피커로 사용할 경우에는 1.5W의 출력으로 일반MP3플레이어의 두 배 수준을 자랑한다. 특히 오토캠핑, 등산, 낚시 등의 야외 레저활동에 적합한 모델로서 아웃도어용 제품의 콘셉트로 개발되었다.

관련기사

박재준 대표는 “모츠 맥가이버 파워 뮤직박스 MG-1은 휴대용기기의 액세서리로서 필요한 기능을 담은 실용적인 제품이다. 맥가이버 칼과 마찬가지로 아웃도어 레저활동의 필수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맥가이버 파워 뮤직박스 MG-1은 모츠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5만8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