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탑재형 광고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본격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다.
‘아담’은 누구에게나 오픈된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앱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하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광고는 ‘아담’에 등록된 앱, 모바일 사이트, 다음 모바일웹 내부 섹션, ‘다음 tv팟’, ‘다음 쇼핑하우’ 등 앱에 노출된다.
광고를 원하는 개발자와 운영자는 ‘아담’ 시스템에 등록만 하면 된다. 수익 시스템은 클릭당 지급(CPC:Cost Per Click) 방식이다. 광고주는 노출할 광고와 페이지를 ‘아담’ 플랫폼에 등록하면 바로 이용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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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오는 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광고주, 광고대행사, 앱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아담’을 소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재용 다음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다음은 모바일웹 및 키워드 광고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을 이끌어 왔다”며 “아담은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모바일 광고 시장을 확대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