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LGD 부사장, 에너지절약촉진대회 '은탑산업훈장' 수훈

일반입력 :2010/11/29 18:08

이설영 기자

LG디스플레이(대표 권영수)는 김종식 부사장(CPO, 최고생산책임자)이 '제32회 에너지절약촉진대회'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김종식 부사장은 에너지 효율성 증대 및 절감 혁신 활동들을 통해 2009년 제품면적당 에너지 사용량을 2005년 대비 68.8%나 감소시킨 성과를 비롯해 에너지 절약에 앞장서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에너지 저소비형 생산환경 구축 ▲지속적인 에너지 진단/개선 활동 ▲선도적인 온실가스 대응 사업 추진 ▲전사 차원의 에너지 절약 캠페인 ▲협력회사와의 그린 파트너십 구축 등의 혁신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에너지 저소비형 생산을 위해 총 370여 억원을 투자하여 세계 최초의 대용량 열펌프 및 국내 최대의 분사식 수가습 시스템을 설치하는 한편, 에너지 사용량 실시간 계량 시스템과 에너지 통합 관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 외에도 임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 및 실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협력회사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에너지 진단 활동을 벌이는 등 그린 파트너십 구축에도 적극적이다.

관련기사

김종식 부사장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효과적으로 절약하기 위해 전 임직원들과 함께 일군 성과들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힌 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그린 경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32회 에너지절약촉진대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