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레이싱 '그란투리스모5' 출시…24일 北美부터

일반입력 :2010/11/14 15:35

전하나 기자

국제 게임쇼의 단골 루머로 등장했던 플레이스테이션3용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5'의 출시 일자가 드디어 정해졌다.

12일(현지시간) 美게임스팟에 따르면, 소니는 '그란투리스모5'가 영국과 북미지역은 오는 24일, 호주는 25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게임 속 총 1천31개의 자동차와 71가지의 경주 코스에 대한 전체 정보가 함께 공개돼 관련업계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그란투리스모5'에는 람보르기니 '무시엘라고'와 매클래런 'F1'과 같은 슈퍼카부터 혼다 '어코드', 포드 '카'같은 기본적인 로드카가 포함된다. 또 독일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과 같은 유명 코스와 톱 기어 테스트 트랙도 큰 특징이다.

지난 동경게임쇼에서는 '그란투리스모'의 대부로 불리는 야마우치가 '그란투리스모5'에 등장하는 르망이나 밤코스 등의 실제 도로, 42년식 슈밈바겐, 62년식 삼바 버스 등의 차종을 소개하기도 했다.새롭게 도입된 '다이나믹 웨더 시스템'도 '그란투리스모5'에서 눈여겨볼 점이다. 이 시스템에 따라 '그란투리스모5'에는 눈이나 비가 오면 시야가 어두워지거나, 안개가 많이 끼거나 노면이 젖는 등의 구체적인 상황과 사실감있는 그래픽이 구현됐다.

이같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 요소들은 그란투리스모5가 모습을 드러내는데 늦장을 부려 기대감을 높여온 만큼 이용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지난 2006 년 첫 발표된 '그란투리스모 5'는 당초 올해 3월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출시일이 무기한 연기되면서 수많은 마니아들을 기다림에 지치게 했다.

당시 소니의 프로듀서 타쿠 이마스키는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를 통해 그란투리스모5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출시 지연 소식을 전할 수 밖에 없어 진심으로 유감이다며 크리스마스 전 출시를 약속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