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일 미확정으로 마니아들의 애간장을 태우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3용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5가 유출됐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美게임스팟닷컴은 그란투리스모5가 유출됐다는 루머와 함께 유출자가 실제 패키지 사진을 기재함으로써 확정됐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이 유출 사진은 제작 중인 그란투리스모5 패키지가 맞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다수의 플레이 영상이 함께 공개돼 더욱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이 같은 일에 대해 소니 측에서는 “사실 여부를 파악 중이다”라는 말만 할뿐 유출된 경로와 출시일 등 여러 가지 부분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았다.
이번 출시로 가장 큰 충격을 받은 쪽은 이 타이틀의 출시만 기다리는 마니아들이다. 이들은 출시일도 미정인 상태에서 타이틀이 유출되자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고 있다.
한 이용자는 “출시일 조차 모르는 게임이 유출됐다는 것에 심한 배신감을 느낀다”며 “하루 빨리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출시일 등을 공개해 마니아들을 당혹 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란투리스모5는 1천여 대의 차량과 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수십 종의 트랙,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듯 한 사실적인 조작감, 그리고 정교한 조작이 가능한 커스텀 모드까지 다양한 모드로 인해 기대를 사고 있는 신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