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략 태블릿PC ‘갤럭시탭’이 미국에 상륙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이하 현지시각) 미국의 이동통신사 T모바일에 이어 11일에는 버라이즌을 통해 갤럭시탭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욕 버라이즌 매장들은 갤럭시탭 별도 판매코너를 마련했으며 스프린트, AT&T 등 다른 사업자들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특히 버라이즌으로 출시되는 갤럭시탭은 버라이즌 특화 컨텐츠인 V캐스트 뮤직, 비디오, 네비게이션 등을 제공하며 슬래커 라디오, 킨들 등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지원된다. 갤럭시탭은 WSVGA(1024×600)급 7인치 LCD에 초슬림, 초경량 무게로 작고 가벼워 한 손으로 휴대하기 편하며 300만화소 카메라, 어도브 플래시 10.1 지원으로 웹 브라우징 풀 지원,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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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2.2버전을 탑재하여 구글 검색, 지도, G메일 등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도 가능하다.
한편 갤럭시탭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CTIA Fall 2010'에서 전시된 제품 중 최우수상(Hottest in Show)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