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가이버 칼 같은··· 만능 멀티 충전기 등장

일반입력 :2010/11/11 11:49    수정: 2010/11/11 17:13

이재구 기자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에 PC 등 다른 단말기까지 점점 더 멋있는 정보단말기들이 우리주변으로 쏟아지는 가운데 이 수많은 단말기를 한꺼번에 충전시켜주는 멀티 충전기가 등장했다.

하지만 아이홈(iHome)이 내놓은 이 50달러(5만6천원)짜리 만능 충전기를 보면 반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씨넷은 10일(현지시간) 아이팟, 아이패드,아이폰에 또다른 단말기까지 USB로 충전시켜 주는, 각종 정보 단말기 충전에 관한 한 맥가이버칼 같은 만능 충전기를 소개했다.

대부분이 플래스틱 재질로 되어 있는 iB969충전기는 말끔한 모습에 고급 재질로 만들어진 매력덩어리다. 아이패드를 위한 자리는 물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위한 듀얼도크까지 만들어져 있다. 이 만능 멀티 충전기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아이홈은 아이폰,아이팟나노,아이패드,소니의 e북 소니리더를 사용해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충전중인 것은 3개의 USB포트를 이용해 충전 중인 단말기들이다. 2개만이 충전 중인 것처럼 보이지만 넷북의 모니터 자리에 있는 듯 보이는 것은 충전소(chaarging station)를 통해 서 있는 듯 보이는 스탠드로 아이패드와 연결돼 충전되고 있는 것이다.

관련기사

이 충전기는 기본적으로 3개의 표준USB케이블이 딸려 온다. 그러나 이를 사용하려면 미니USB,또는 마이크로USB커넥터가 있어야 한다. 또 아이패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애플 케이블이 있어야 한다. 이 멀티 충전기에는 아이패드 충전을 위한 별도의 아이패드도크는 파여있지 않으며 충전용 스탠드만 만들어져있다.

아이패드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스마트폰이나 MP3플레이어를 충전하기위해 사용해 오던 것보다 더 강력한 충전기가 필요하다. iB969는 5볼트,4AMP AC어댑터를 가지고 있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팟단말기 2배로 빨리 충전시켜 주는 급속충전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