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모바일오피스 보안 기술 전진배치

일반입력 :2010/11/09 15:28

김태정 기자

주니퍼네트웍스는 통합 모바일 보안 솔루션 ‘주노스 펄스 모바일 보안 스위트(Junos Pulse Mobile Security Suite)를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 전진 배치했다.

모바일 보안 스위트는 기존에 주니퍼가 모바일 단말에 제공하고 있었던 SSL VPN 솔루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플랫폼에 관계없이 다양한 종류의 개인용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최근 주니퍼가 실시한 소비자 대상 설문에 따르면 개인적 용도와 업무 구분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이들이 많았다.

조사 대상 중 80% 이상은 회사의 허락을 받지 않고 기업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고 있는 상황인 것이 눈에 띈다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이로 인해 기업 IT 담당자들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들이 이메일, 문자 메시지, 블루투스, 와이파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등을 통해 위협이 전파되는 새로운 보안의 취약 포인트가 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하지만 그 동안 기업들이 모바일 보안 위협에 대처하는 방법은 모든 직원에게 동일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하거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회사 네트워크 액세스를 엄격히 제한하는 수준이었다.

주니퍼는 이와 같은 방법은 보안을 위해 생산성의 희생을 감수해야 하는 비효율적인 대처임을 인식하고 보안과 생산성, 효율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왔다.

'주노스 펄스 모바일 보안 스위트'는 주니퍼가 운영하는 글로벌 모바일 위협 센터에서 기업과 개인에게 발생하는 모바일 보안 위협을 24시간 모니터링 한 결과물이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분실/도난, 물리적 손상, 기타 위협 등 모바일 위협에 대해서도 모바일 디바이스를 보호해 주며, 원격 관리 툴도 제공한다.

주니퍼는 주노스 펄스의 컴포넌트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SSL VPN 클라이언트'와 '모바일 보안 스위트'를 함께 적용하면 기업들은 스마트폰으로 회사 네트워크에 대한 원격 접속을 관리하고 다양한 종류의 보안 위협을 막아 안전한 스마트 워크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기사

통신 서비스업체들은 부적절한 컨텐츠로부터 자녀를 보호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내부에 장착된 GPS를 통해 분실하거나 도난 당한 기기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원격 데이터 삭제를 통해 중요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단말기의 SIM을 제거 및 교체 할 경우에는 경고 메시지가 전송된다.

강익춘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대표는 이 같은 모바일오피스 전략을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가 오는 1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륨에서 주최하는 ‘제4회 ACC-스마트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비즈니스 & 테크놀로지’를 통해 설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