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광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나서

일반입력 :2010/11/09 14:24

정윤희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광저우 아시안게임’ 특별 페이지를 개설하고 아시안게임 관련 뉴스, 중계센터, 국가대표팀 응원, 경기일정, 포토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특별페이지에서는 주요 뉴스와 메달 순위, 전체 경기일정 및 한국 대표팀의 경기일정 등이 서비스된다. 이용자는 대표팀이 출전하는 종목뿐만 아니라 전 종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참가국 소개, 블로거 통신, 생생화보 등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동계올림픽, 월드컵 등 다양한 스포츠를 인터넷 생중계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아시안게임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중계한다. 다음은 PC, 모바일, 디지털뷰(서울메트로 1~4호선) 등 삼각 디바이스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자들이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다음은 오는 12일 광저우 아시안게임 개막일에 맞춰 모바일웹페이지, 다음 마이크로블로그 요즘의 ‘허구연 해설위원에 묻는다!’, 대표팀 독점 인터뷰 등을 오픈할 예정이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은 포털 중 유일한 대한체육회 공식 후원사”라며 “경기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VOD 서비스 등 알찬 정보로 이용자들이 마음껏 아시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