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고객과 소통 강화 위한 블로그 오픈

일반입력 :2010/11/01 11:31

나연준 기자

국내 사무용 복합기 기업인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공식 기업 블로그 '신도리안'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신도리코는 블로그를 통해 주 고객층인 기업인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까지 자유롭게 방문하며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신도리안(SINDOHrian)은 신도리코의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인 'SINDOH'에 사람을 뜻하는 'ian'을 더한 합성어로 블로그에 방문하는 모든 네티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신도리코는 블로그를 통해 기업과 제품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사내 직원문화, 디자인 철학 등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기업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회사 생활을 하면서 사무실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와 이슈를 담아 직장인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신도리코 관계자는 신도리코 블로그는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신도리코와 고객의 쌍방향 소통이 이뤄지는 장이 될 것이며 블로그 운영진 모두가 진정성을 가지고 네티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도리코는 블로그 오픈 기념으로 30일까지 신도리코 공식 기업블로그를 네 글자로 표현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이용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