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모바일용 퓨어HD오디오 출시

일반입력 :2010/10/29 16:50

손경호 기자

울프슨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스마트폰·태블릿 PC 등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에 특화된 고성능 오디오칩 제품군으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울프슨코리아(대표 김기태)는 28일 서울사무소에서 가진 'HD 오디오 솔루션’ 신제품 출시설명회를 통해 HD 오디오 허브 솔루션(모델명 WM8958)과 2 종의 멤스 기반 마이크로폰(모델명 WM7219, WM72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시장 가능성을 높게 본 울프슨 본사의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책임자 닉 로쉬 담당 이사가 직접 방한해 출시설명회를 주재하면서 제품을 소개했다.

그는 “스마트폰·태블릿 PC 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경쟁사들과 차별화가 힘든 상황에서 CD 이상의 음질을 낼 수 있는 고음질·저전력 오디오 칩 제품군으로 시장을 공략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이전과 달리 멀티미디어기기는 동영상·인터넷·전화·FM라디오 등을 위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한다. 따라서 스마트폰 등에서 중앙처리장치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의 부담이 커진다.

오디오용 혼합반도체칩을 생산하는 울프슨은 AP에서 오디오 기능을 담당하는 칩만 따로 분리해 멀티미디어기기 전체 성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WM8958 오디오 허브 솔루션은 자사의 MEMS 기반 마이크로폰과 전력관리용 칩, 잡음 제거 솔루션을 연결해주는 ‘오디오 중앙처리장치’다.

관련기사

이 솔루션은 ▲잡음은 줄이고, 필요한 음은 증폭시키는 멀티밴드콤프레서(MBC) ▲헤드폰으로 재생시 100dB의 신호잡음비 ▲실생활에서 들을 때와 비슷한 0.01%의 음 왜곡률 등을 특징으로 한다.

WM7219·WM7220 멤스 기반 마이크로폰은 ▲저전력 소비 ▲뛰어난 오디오 캡처 ▲58dB의 신호잡음비로 휴대용 기기에 고성능 마이크로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