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박스, 스마트폰 배터리팩 '다 모였다'

일반입력 :2010/10/26 18:10

이장혁 기자

스마트폰 구매자가 급속도로 늘면서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문제점이 있다. 바로 배터리 문제다.

단순히 휴대폰으로 통화만 했을때는 한번 충전 시 며칠에서 심지어는 일주일도 배터리가 모자르지 않았지만 영화나 음악감상, 무선인터넷,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하면서 반나절이면 배터리 부족에 허걱되는 모습들이 많이 연출되고 있는 것.

아이폰4는 물론 상대적으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갤럭시S도 배터리가 부족한 것은 마찬가지다. 스마트폰을 배부르게 만들어주는 배터리 액세서리는 어떤 제품들이 있을까.

백만스물하나···에너자이저 XP2000

에너자이저 하면 세계적인 배터리 업체로 전국민의 대부분이 백만 스물하나 백만 스물 둘...이라는 광고가 생각나는 업체다. 그만큼 인지도나 브랜드 파워가 있는 애너자이저에서도 스마트폰 외장 배터리팩을 출시했다.

에너자이저 XP2000은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팩으로 리튬폴리머 2,000mAh 용량을 탑재했다.

아이폰 라인업은 물론 각종 스마트폰 및 DSLR, 디지털카메라, PSP, 닌텐도, 노트북 등 모든 디지털기기의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한번 충전으로 최대 12시간 통화가 가능하며 음악도 60시간 정도 들을 수 있다.

간단하게 USB포트에 충전이 가능하며 제품 전면에 배터리 잔량표시 게이지를 이용해 제품의 충전상태 및 방전상태를 쉽게 알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전통의 강자 '밀리 파워 크리스탈'

배터리 케이스, 외장 배터리 등으로 유명한 밀리도 2,000mAh 대용량 배터리팩을 내놓았다.

역시 아이폰, 갤럭시S는 물론 PDA와 MP3/MP4, 휴대폰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커넥터를 이용, LG·삼성 휴대폰 및 노키아, 블랙베리 등을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충전시간은 약 4.5시간이며 500회 이상 충전해서 이용할 수 있다. 전면부에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 라이트가 4단계로 적용되었으며 미니 USB 포트 및 USB 포트를 듀얼로 장착했다. 미니 USB 포트는 충전 시, USB 포트는 다른 기기를 충전할 때 이용한다.

또한 밀리 파워 크리스탈은 애플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아이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폰과 호환성 및 안정성을 보장한다.

거치대는 덤이다···'덱심 블루팩 S7'

덱심 블루팩 S7은 아이폰3GS용 케이스 배터리팩 제품으로 1,500mAh 확장 배터리를 통해 최대 통화 3.5시간 또는 7시간 동영상 플레이가 가능하며 음악재생도 36시간 이용할 수 있다.

리튬폴리머 배터리팩으로 덮개형 가죽커버로 아이폰 보호기능도 뛰어난 제품이다. 뒷면에는 전원 버튼 및 3단계 LED 라이트로 배터리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중앙부분에 거치대 역할을 하는 내장 슬라이딩이 탑재되어 실내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좀 더 편리하게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덱심 블루팩 S7은 애플 인증제품으로 안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케이스와 배터리팩을 동시에···'밀리 파워 스프링4'

아이폰4 사용자들을 위한 케이스와 배터리팩 겸용 제품도 인기다.

밀리 파워 스프링4는 아이폰4 전용제품으로 케이스 일체형 배터리팩이다. 총 배터리용량은 1,600mAh로 한 번 충전 시 대기시간은 360시간, 통화는 6시간, 음악재생은 36시간, 동영상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아이폰4 윗면까지 케이스를 씌울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윗면 케이스를 연결해주는 고무패드가 있기 때문에 케이스가 분리되지 않아 분실 염려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두께는 약 18mm로 슬림한 사이즈라 휴대가 간편하고 한 번 케이스를 씌운 후 따로 벗길 필요없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종화 애플박스 대표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휴대용 디지털기기 사용자가 늘면서 배터리 문제를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제 배터리팩은 선택이 아닌 필수 제품이기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배터리 용량과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