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www.danawa.com)가 이야기와 쇼핑이 결합 된 신개념 커뮤니티 모델 '톡핑(talk ping)'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톡핑은 토크(talk)와 쇼핑(shopping)의 합성어로, 상품 카테고리 별로 그룹핑 된 커뮤니티 공간에서 상품에 대한 의견과 리뷰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스템이다. 또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상품의 온라인 최저가 정보를 게시물 내에서 검색, 첨부, 비교, 구매할 수 있어 쇼핑 시 정보탐색에 드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전 다나와에 올라왔던 2천여 건의 게시물들을 좀 더 세분화하고 전문성 있게 가꿔 보고자 톡핑 서비스를 기획했다. 최저가, 특가 정보는 물론 A/S 이용후기까지 남길 수 있는 톡핑은 쇼핑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 개진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아이폰4 데스그립 논란 '국내서도 증폭되나?'2010.10.01
- 스마트폰, 공유기별 와이파이 속도 '천차만별'2010.10.01
- "스마트폰 때문에 못살아"…MP3·넷북·PMP2010.10.01
- "고맙다! 스마트폰"…인터넷 공유기 '대박'2010.10.01
한편 다나와는 톡핑의 활성화를 위해 '우수 활동 포상제'를 실시한다. 우수 활동 포상제는 각 카테고리에서 가장 활동을 많이 한 회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정기 이벤트로 1차에선 21인치형 모니터, 스타크래프트2 를 포함한 14종의 경품이 걸려있다.
1차 이벤트 기간은 이달 10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톡핑 이벤트 페이지(http://event.danawa.com/community_o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