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www.daumfoundaion.org)은 다양한 소리 파일들을 아이폰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아카이브' 아이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소리아카이브는 다음세대에까지 기록될만한 가치가 있는 귀중한 소리들을 수집, 기록, 보존해 다양한 소리들의 소통을 통해 즐거운 세상,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다음세대재단에서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소리 전문 아카이브 사업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소리아카이브 웹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약 3천여 개의 강연, 대담, 인터뷰, 화면해설영화, 오디오북 등의 다양한 소리들을 아이폰에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주제별, 파트너별, 기획특집 등의 항목구분 및 검색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소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리를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다음세대재단, 청소년 대상 미디어컨퍼런스 개최2010.09.29
- 다음세대재단, 사회공익 리더쉽 교육 진행2010.09.2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총괄실장은 "보존하고 함께 나누어야 할 소중한 소리 자료를 소리아카이브 앱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나눌 수 있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소리아카이브에서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의미 있는 소리들을 발굴, 지원하여 보다 많은 소리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소리아카이브앱은 아이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애플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