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최상위급 플래그십 'E-5' 전격발표

일반입력 :2010/09/15 09:47

이장혁 기자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 www.olympus.co.kr)은 렌즈 교환식 DSLR 카메라 ‘E-3’의 명성을 이어갈 후속제품 ‘E-5’ 출시를 전격 발표했다. 유럽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될 만큼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온 이전 모델 ‘E-3’는 국내에서도 판매(2007년 10월 출시) 5일만에 매진 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최고급 DSLR모델로, ‘E-5’는 ‘E-3’의 기능과 디자인에 당사 최고 화질을 구현하는 신기술을 업그레이드한 최상위급 모델이다.

새로 출시된 ‘E-5’는 올림푸스 전용 렌즈인 주이코디지털(ZUIKO DIGITAL) 렌즈가 갖는 뛰어난 묘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1230만 화소를 탑재했다. 또한 하이스피드 Live MOS센서(17.3 x 13.0mm)와 신기술 ‘파인 디테일 처리(Fine-Detail Processing)’ 기능을 적용한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를 최초로 적용하여 노이즈를 줄이고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냈다.

또한 ‘E-5’는 상하, 좌우 회전이 모두 가능한 3인치 VGA급 LCD’를 적용하여 가로, 세로 등 다양한 앵글로 다이나믹한 구도도 촬영할 수 있는 큰 즐거움을 준다. 즉, 사용자들은 손쉽게 라이브 뷰로 모니터링 하면서 어떤 앵글로도 사진과 HD동영상 모두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무엇보다 PEN과 일부 DSLR만 적용되었던 아트 필터 기능이 E-5에 새롭게 강화되어 탑재되었다. ‘아트 필터’는 버튼 하나 만으로 손쉽게 예술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초보자는 물론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온 올림푸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기존의 팝아트, 소프트포커스, 라이트 톤 등 인기 기능 외에도 ‘E-5’에는 ‘드라마틱 톤’이 추가, 총 10가지의 아트필터 기능이 담겨 있다. 특히 새롭게 보강된 ‘드라마틱 톤’은 콘트라스트 변화를 통해 빛과 어둠을 초현실적인 톤으로 만들어 내어, 사진 속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기능이다.

특히 ‘E-5’ 는 마그네슘 합금바디와 방진방적 구조,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 등으로 내구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올림푸스가 자랑하는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Dust Reduction System)은 올림푸스에서 개발한 고유 기술로, SSWF (Super-Sonic Wave Filter)를 통한 초음속파 진동이 민감한 이미지 센서 및 카메라 바디에 들어오는 어떠한 미세한 먼지도 떨어낸다.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은 E-5의 내장 플래시, LCD 모니터터 등 카메라의 모든 주요 부품에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는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1포인트 풀 트위 크로스 AF 센서 ▲8000초 분의 1의 빠른 셔터 스피드, 1초에 5장 연사 가능 ▲모든 포써드 시스템 렌즈와 호환 가능한 즉각적인 라이브 뷰 슈팅 피처링 이미지 AF 와 하이 스피드 이미지 AF ▲5EV 스텝에 따른 본체 내장된 안정화 시스템 ▲이미지에 정교한 파이널 터치를 더하기 위한 새롭게 추가된 ‘i-FINISH’ 모드를 포함한 Picture 모드 ▲720픽셀의 HD 동영상 이미지 와 HDMI 의 하이 퀄리티 이미지 ▲100% field of view 와 1.15x 확대 배율의 넓은 광학 뷰 파인더 ▲확장된 기능 버튼과 ‘MY Set’ 기능 ▲Underwater white balance control ▲2-프레임, 7-프레임 AE bracketing 기능 추가 ▲플레이백 뷰 작동이 편이한 Two dials plus cursor keys ▲최근에 찍힌 사진을 슈퍼임포즈시키는 멀티플 익스포저 기능 ▲150,000번의 테스트를 거친 내구성 있는 하이 스피드 셔터 등이 있다.

이로써 올림푸스는 ‘E-5’ 출시를 계기로, 총 8종류의 DSLR 라인업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출사목적 등에 따라 휴대하기 편한 콤팩트 카메라에서부터 하이브리드 카메라, 전문가 급 DSLR 카메라까지 제품 구성을 다양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올림푸스한국 전략기획실 전종철 부장은 “E-5는 전문가급의 카메라이면서도 새롭게 강화된 아트필터 기능 탑재 등 일반인들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올림푸스 DLSR 플래그십 기종으로 올림푸스 DSLR의 신제품을 기다리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E-5는 10월 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