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에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적용했다고 9일 발표했다.
플레이스는 최근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 적용했다. 이번 로드뷰까지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지도로 위치 확인뿐만 아니라 로드뷰 보기로 실제 건물 및 거리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스에서 로드뷰를 이용하려면 '장소 상세정보'의 지도에서 로드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장소가 위치한 곳의 실제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화살표를 이용해 직진이나 우회전 등 이동하면서 주변 모습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맛집과 같은 장소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다음, 이미지 검색 뷰어개편…편의성 강화2010.09.09
- 다음, 모바일 검색광고 시작2010.09.09
- 다음, 모바일웹서 지하철·버스정보 제공2010.09.09
- 다음, 인터넷 업계 최초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2010.09.09
이외에도 플레이스에는 내 주변과 내 친구들의 활동을 볼 수 있는 '이야기' 상세 페이지에서 '이전/다음 글 보기' '이야기 삭제 버튼' 등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한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플레이스는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 정보와 이야기를 기록·공유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반경 1Km 이내의 주변 정보를 확인하고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이 위치한 장소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사진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정보와 이야기를 자유롭게 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