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플레이스'에 '로드뷰' 적용

일반입력 :2010/09/09 13:46

이설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에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적용했다고 9일 발표했다.

플레이스는 최근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 적용했다. 이번 로드뷰까지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지도로 위치 확인뿐만 아니라 로드뷰 보기로 실제 건물 및 거리의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스에서 로드뷰를 이용하려면 '장소 상세정보'의 지도에서 로드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장소가 위치한 곳의 실제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화살표를 이용해 직진이나 우회전 등 이동하면서 주변 모습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맛집과 같은 장소를 편리하게 확인하고 찾아갈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플레이스에는 내 주변과 내 친구들의 활동을 볼 수 있는 '이야기' 상세 페이지에서 '이전/다음 글 보기' '이야기 삭제 버튼' 등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고려한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됐다.

플레이스는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 정보와 이야기를 기록·공유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반경 1Km 이내의 주변 정보를 확인하고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이 위치한 장소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사진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정보와 이야기를 자유롭게 볼 수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