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웹서 지하철·버스정보 제공

일반입력 :2010/09/03 09:49

이설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웹(m.daum.net)을 통해 버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정보 및 길찾기 정보를 제공한다고 3일 발표했다.

다음은 이동 중 모바일 검색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이용자 패턴 및 교통정보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모바일웹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교통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다음 모바일웹에서 지하철역명을 검색할 경우 출구 주변 지역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음 지도와 연계했다. 플랫폼 구성과 반대편 횡단 가능여부, 자전거 보관소 유무, 첫차/막차시간 등과 같은 편의정보까지 상세하게 제공한다.

특히, 이용자가 지하철명을 검색한 시점을 기준으로 열차 도착 시간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첫차/막차 시간을 종착역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다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관련기사

버스 번호로 검색해도 해당 버스의 첫차/막차시간, 버스 노선, 배차간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세부정보보기를 클릭하면, 지도를 통해 전체 노선도를 살펴볼 수 있고 각 정류장의 정확한 위치도 확인 가능하다.

낯선 곳을 찾아갈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길찾기'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모바일웹에서 '길찾기'를 검색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이에 알맞은 자동차 길과 대중교통 수단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