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말로' 북상, 아이폰이냐 웹게임이냐?

일반입력 :2010/09/03 18:41    수정: 2010/09/04 10:45

‘태풍 '말로'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 내리는 주말, 여행보다 게임’

올해 여름은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날이 많았다. 기상청이 맑은 날씨를 예보하더라도 예상치 못한 국지성 호우로 인해 여행으로 스트레스를 풀려했던 사람들의 마음을 더욱 우울하게 했다.

이번 주말에도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오는 5일(일)까지 전국 대부분의 지방이 흐리거나 비가 내린다고 예보했다. 이는 태풍 '곤파스'가 물러 간지 하루 만에 9호 태풍 '말로'가 서해상으로 북상, 우리나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흐리고 비가 내리는 주말동안 일상생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 방법은 없을까? 9호 태풍 '말로' 때문에 주말 여행을 포기해야 한다면 무엇을 해야할까?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웹게임을 동시에

국내 게임 시장에서 웹게임 열풍이 뜨겁다. 웹게임은 짧은 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더라도 온라인 게임에 못지않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직장인 사이에서 큰 인기다.

직장인이 웹게임이 빠진 이유는 웹게임 고유의 특징 때문. 웹게임은 온라인 게임처럼 고용량의 클라이언트가 필요 없다. 인터넷만 연결되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웹게임은 저사양 노트북, 넷북 등으로 인터넷에 접속해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대표적인 웹게임으로는 ‘열혈삼국’ ‘웹삼국지:병림성하’ ‘웹전략:봉신연의’ ‘로마전쟁’ 등이 꼽힌다.

이 중 키스인터렉티브(대표 박종화)의 웹게임 ‘웹전략:봉신연의’는 단기간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게임은 중국의 고전 소설인 봉신연의를 소재로 제작된 작품으로 소설에 등장하는 내용 대부분을 게임콘텐츠로 부활시켰다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는 ‘웹전략:봉신연의’에 대해 몽환적 분위기를 담아낸 플래시 기반 그래픽 효과와 장수를 조작할 수 있는 실시간 전투방식, 궁녀 등을 헌상하는 시스템이 타 웹게임과 차별화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웹전략:봉신연의’의 깔끔한 그래픽 효과는 이용자의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알려졌다. 이 게임은 선계의 모습을 담아낸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그래픽 효과가 일품이다.

웹게임 대부분은 텍스트 또는 이미 종료된 전투 장면을 보여주는 것이 한계였다. 반면 ‘웹전략:봉신연의’는 실시간으로 장수를 조작하면서 전략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택티컬 턴 시스템’을 도입했다. ‘택티컬 턴 시스템’은 장수를 전진시키거나 방어하고 돌격하는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의 서비스 중인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 ‘열혈삼국’과 삼지게임즈(대표 백창흠)가 출시한 웹게임 ‘로마전쟁’이 이용자의 눈길을 끌었다. 웹게임 ‘열혈삼국’은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소설 삼국지의 이야기를 담은 퀘스트를 추가해 인기몰이 중이다. 플래시 기반 웹게임인 ‘로마전쟁’은 고대 로마시대의 풍경을 깔끔한 그래픽 효과로 표현해 호평을 얻었다.

■사천성, 이제는 모바일 게임으로 즐겨

CJ인터넷(대표 남궁훈)의 게임포털 넷마블은 최근 보드게임 ‘NEW 사천성’의 모바일 버전인 ‘모바일 넷마블 사천성’을 선보였다.

지난달 30일 통신 3사에서 모두 즐길 수 있게 된 ‘모바일 넷마블 사천성’은 간단한 게임 규칙과 박진감 넘치는 진행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NEW 사천성’의 재미를 그대로 살렸다는 평가다.

깜찍한 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바일 넷마블 사천성’은 350여 개의 다양한 맵을 제공한다. 일반 모드를 포함, 특정 패를 제거해야 하는 승리 모드, 일정한 패턴으로 패가 이동하는 롤링모드 등 ‘NEW 사천성’만의 7가지 다채로운 모드를 담았다.

이 게임은 맵별 랭킹 등록이 가능해 기록 도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유무선 아이템 연동으로 모바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모으면 ‘플러스팩’ ‘No클릭힌트’ 등 다양한 온라인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NHN한게임 신맞고, 스마트폰으로 한판?

고스톱은 성인들이 명절 때마다 주로 즐기는 대표적인 놀이다. 하지만 고스톱을 장시간 즐길 경우 팔과 허리에 통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때문에 고스톱을 피쳐폰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편한 자세로 즐기는 사람이 급증했다고 알려졌다.

최근에는 NHN한게임(대표 정욱)이 출시한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 고스톱 게임인 ‘신맞고’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기사

NHN한게임은 지난달 26일 ‘신맞고’ 베타 버전을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 무료로 출시했다. 이 게임은 출시 나흘 만에 국내 앱스토어에서 무료 애플리케이션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됐다.

‘신맞고’는 NHN한게임 ID 로그인을 통해 만 18세 이상 성인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기존에 출시된 PC버전의 뛰어난 그래픽 효과와 감칠맛 나는 사운드를 그대로 살렸으며, 싱글 플레이는 물론 네트워크를 통한 이용자 간의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