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한국형' 버리고 '글로벌' 선택

일반입력 :2010/09/02 18:18    수정: 2010/09/03 08:55

이설영 기자

구글코리아 홈페이지가 글로벌 구글닷컴과 같은 형태로 개편했다.

구글코리아는 홈페이지 플랫폼 및 디자인을 글로벌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운영하기로 했다고 2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구글코리아도 '페이드-인' 기능을 적용한 홈페이지를 선보였다. 페이드-인 기능은 구글의 미니멀리즘적 접근을 잘 보여주는 기능으로 구글 로고, 검색창, 검색 버튼 등 검색을 위한 필수 요소만 노출해 가장 깔끔하게, 검색에 초점이 맞춰진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정보 및 구글닷컴 글로벌 홈페이지 이동 메뉴 등은 사용자가 마우스를 움직이면 바로 나타난다.

첫화면 배경 이미지 설정 기능도 추가됐다. 지난 6월 글로벌 홈페이지에 처음 소개된 첫화면 배경 이미지 설정 기능은 새로운 개인 맞춤형 기능으로 구글 홈페이지에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배경으로 넣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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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PC에 저장된 가족 사진이나 휴가지에서 찍은 사진, 피카사 앨범에 올려놓은 사진, 또는 피카사가 공용으로 제공하는 멋진 사진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구글코리아 첫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었던 '이 시간 인기토픽'은 한국형 'iGoogle' 기본 설정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인기 블로그'도 구글 블로그 검색 첫페이지에서 계속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