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가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한국형 서비스를 선택했다.
20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구글은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검색결과 페이지를 대폭 개편했다.
기존에 페이지 우측에 별도로 나타났던 동영상 및 이미지 검색결과를 모두 좌측 메인 검색결과로 이동시켰다. 동영상과 이미지가 떠난 우측에는 '관련검색' '관련토픽' 'HOT 토픽'을 배치했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한미FTA'를 검색하면 오른쪽에 '한미 FTA 장단점'등이 관련 검색어로 제시된다. 그 아래는 'HOT 토픽'으로 검색어와 관계없이 현재 이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인기 토픽들을 추천해 검색을 용이하게 했다. 좌측에는 '한미 FTA' 관련 뉴스, 블로그, 동영상, Q&A, 이미지가 검색돼 배치됐다.
관련기사
- 구글 크롬OS 기반 넷북 내년말 뜬다2009.11.20
- 모바일SW 개발, 산학연에 맡겨라…삼성電·구글 참여2009.11.20
- 구글번역, 이젠 '회화용'으로2009.11.20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이러한 형태의 검색 결과는 네이버 등 국내 포털들이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글의 경우 국내 네티즌들이 익숙한 포맷과 다소 거리가 있다는 평을 받아왔다.
구글코리아 측은 한국 사용자들을 위해 그동안 심사숙고해 검색결과 페이지를 개편했다면서 앞으로도 한국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