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클라우드 컴퓨팅용 '게이트웨이VE' 출시

일반입력 :2010/09/02 18:03

이설영 기자

체크포인트(www.checkpoint.com)가 클라우드 환경 보호와 대내외 보안 위협으로부터 가상화 환경을 보호하는 새로운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를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체크포인트 소프트웨어 블레이드 아키텍처에 기반한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는 기업들이 방화벽, VPN, IPS 등 물리적인 네트워크에 있는 가용한 보안 솔루션들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상화 환경에서 특별한 보안과 네트워킹 관리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는 기업들이 악의적이거나 원치 않는 네트워크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정밀한 방화벽 정책과 통합된 침입방지 능력을 통해 내부 VM 트래픽과 외부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기업들은 실시간 마이그레이션을 하는 동안 기존 네트워크 토폴로지 변경이나 다운타임을 경험하지 않고도 보안 정책을 기존 또는 미래의 가상화 장비에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다.

조현제 체크포인트코리아 사장은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가상화 장비 간의 트래픽을 검사하는 것은 가상화 환경 보안과 관련된 주요한 과제이다라며 체크포인트의 새로운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는 기업의 모든 환경에 걸쳐 유연한 보안을 위해 하이퍼바이저 단계에서 VM 내의 트래픽을 검사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체크포인트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는 VM웨어인 'VM세이프'와 통합을 통해 인프라에 전체에 걸쳐서 쉽고 지속적으로 구축되므로 표준 보안 정책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과 관리성 및 통제를 제공한다.

체크포인트 시큐리티 게이트웨이 V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