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www.auction.co.kr)이 사이트 개편을 통해 ‘상품찾기 쉬운 사이트’를 표방하고, 쇼핑몰 최초로 가격비교형 물품검색 서비스인 ‘카탈로그식 상품검색’과 ‘풀스크린(Full Screen)’방식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모델별 대표상품의 최저가격과 상품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며, 브랜드-사양별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옥션 홈페이지의 ‘카테고리 상품검색’코너를 통해 브랜드별, 사양별로 상품 가격비교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옥션 ‘카테고리 상품검색’코너를 통해 ‘D-SLR카메라’로 들어가면 인기상품 순으로 상품이 정렬되고, 화면 왼편에 나와 있는 제조사, 브랜드, 화소수 등의 특징별로도 검색을 할 수 있다. ‘카탈로그식 상품검색’은 주로 가격비교사이트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품노출방식으로 현재는 가전, IT제품 등 규격화 가능한 22개 대분류 카테고리에 적용되어 있지만, 추후, 뷰티-리빙-마트상품군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 G마켓-옥션, 소니 신제품 MP3 플레이어 단독 판매2010.08.19
- 타거스 노트북 가방 '옥션·G마켓 15% 할인판매'2010.08.19
- 옥션·G마켓, 아이리버 ‘커버스토리’ 단독 판매2010.08.19
- 옥션, 전 회원 대상 "무료로 반품하세요"2010.08.19
또한 옥션은 이번 개편에서 ‘풀 스크린(Full Screen)방식’을 도입, 이용자들의 모니터 사이즈에 맞게 사이트 환경을 제공한다. 모니터 화면 사이즈(1024~1280픽셀)에 맞춰 자동으로 페이지 크기가 조절되며, 물품을 검색할때 모니터 세로 길이에 따라서도 최대 60개(기존 50개)까지 물품 리스트가 노출되는 방식이다. 또한, 옥션 이용자들의 시각 분석을 통해 좌측에는 상품 검색과 쇼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우측에는 여러가지 옵션을 정리해 상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이트 환경을 개편했다.
옥션 사업본부 총괄 변광윤 상무는 “검색의 편의성과 효율성에 중점을 둔 이번 개편은 쇼핑몰 업계에서 획기적이라 할 수 있는 검색 시스템과 상품 노출 방식을 채택해 고객 편의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