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전 회원 대상 "무료로 반품하세요"

일반입력 :2010/08/16 09:28

이장혁 기자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사이트 전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반품 서비스’를 상설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무료반품 서비스’란, 단순 변심사유로 상품 반품을 원하거나 교환을 원할 경우 구매자가 부담해야 했던 택배 비용을 옥션에서 지원해주고, 택배 신청 역시 택배사에 전화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옥션사이트 클릭만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비대면 거래인 오픈마켓의 특성상 단순 변심의 사유로 반품을 요구할 경우 구매자가 배송비를 지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 부담이 줄어들게 됐다.

옥션은 기존 우수회원(옥션 구매등급 VIP, 다이아몬드)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무료반품서비스를 전 회원 대상으로 확대하고, 모든 회원에게 구매 등급별 월 1회 이상의 무료 반품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옥션 구매등급이 VIP(최근 12개월내, 50회, 200만원 이상 구매고객)일 경우 매월 3회의 무료 반품 혜택을, 다이아몬드(최근 12개월내, 30회, 120만원 이상 구매고객) 회원에게는 매월 2회, 그 이외의 모든 회원에게는 매월 1회씩의 무료반품 혜택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옥션의 모든 회원은 매월 산정되는 구매등급에 따라 매월초 개인별 주문확인페이지인 ‘My Auction’내에서 무료반품티켓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옥션 내 ‘반품신청’코너의 ‘옥션지정택배’ 클릭만으로 택배사가 상품수거부터 배송까지 반품처리를 일괄 진행해준다. 단, 무료 반품서비스 혜택은 1만원 이상의 제품 반품 시 이용이 가능하며, 택배서비스가 가능한 물품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옥션 고객마케팅팀 왕명남 부장은 “이번 무료반품 혜택은 기존 일부 타사 유사서비스와는 달리 이벤트 형태가 아닌 상설로 운영되는 한편, 기존에 당사가 제공하던 편리한 원스톱 무료반품 혜택을 전 회원으로 확대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온라인 쇼핑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