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마케팅 분석업체 '유니카' 인수

일반입력 :2010/08/17 09:33

IBM이 마케팅 분석 SW업체 '유니카(Unica)'를 인수, 광고서비스 사업을 강화할 전망이다.

뉴욕타임스(NYT) 블로그 등 외신들은 최근 IBM이 마케팅 자동화 기술업체 유니카를 4억8천만달러에 인수했다고 최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IBM은 유니카 인수작업을 오는 4분기중 완료할 예정이다. 인수조건에 따라 유니카는 직원 500명을 포함해 IBM 시스템 및 SW그룹에 통합된다.

유니카는 기업들이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분석해 자동화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도록 해주는 마케팅 분석 업체다.

대표 기술은 예측분석SW와 관리 시스템을 활용, 고객 성향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서의 SW(SaaS)로도 제공하며 금융, 통신, 관광, 의료, 하이테크,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주로 쓰였다.

관련기사

IBM은 유니카 인수를 통해 최근 2년간 저조했던 광고서비스 사업을 확 키울 계획이다. 최근 몇 개월간 인수한 스털링커머스, 코어메트릭스 등 마케팅 관련 기업들과의 시너지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크레이그 헤이먼 IBM 산업 솔루션 총괄 담당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와 자동화 기반 마케팅같은 기능은 오늘날 기업들이 핵심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갖추는데 필요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