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주요 금융권 전사 ISO27001 인증컨설팅 수주

일반입력 :2010/08/12 14:31

이설영 기자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최근 우리금융정보시스템(우리FIS)과 우리은행의 ISO27001 인증 컨설팅을 수주했으며, 카드사의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우리금융그룹 내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FIS는 ISO27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말에는 은행권 전산 부문 최초로 전사 정보보호와 우리은행의 IT자산의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인증 컨설팅을 발주했다. 우리FIS에서 범위를 확대한 ISO27001 인증을 획득하게 되면 전사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보유하게 된 것이라고 안철수연구소 측은 밝혔다.

ISO27001은 국제규격의 정보보안에 관한 관리체계 인증으로 기업의 중요 정보나 고객 정보의 유출을 예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가장 체계적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영하는 기업만 받을 수 있다. ISO27001 인증을 받으려면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쳐 통과해야 한다.

안철수연구소는 보안 위협 관리를 정형화하는 등 우리은행, 우리금융의 차세대 시스템에 대한 보안 수준이 국제 기준 이상으로 철저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컨설팅을 담당했다.

관련기사

방인구 안철수연구소 서비스사업본부장은 "금융권에서 ISO27001 인증 획득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금융기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는 물론 전사적인 보안 마인드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안철수연구소는 전문성을 갖고 최고의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정부 지정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로서 최신 보안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정보보호 컨설팅, 정보보호안전진단 컨설팅, 모의해킹 컨설팅 등 총 13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욱이 ISO27001 인증을 비롯한 보안 컨설팅은 물론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 전반의 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모두 보유해 전방위 통합보안 서비스가 가능하다. 안철수연구소는 향후 금융권을 중심으로 통합보안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