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카탈로그 상품평 'QR코드'로 본다

일반입력 :2010/08/11 09:25

이장혁 기자

GS샵 카탈로그 쇼핑은 8월호부터 업계 최초로 ‘QR코드 서비스’를 실시, 쇼핑 카탈로그에서도 실시간으로 고객 상품평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로 ‘책자 형태’라는 카탈로그 쇼핑의 제약을 뛰어넘고 소비자들은 상품 구매 고객들이 올리는 상품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카탈로그 지면의 제약으로 접하지 못했던 더 많은 상품 상세 정보와 이미지를 보면서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흑백의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기록하는 2차원 바코드로, 이전 1차원적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해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것이며 숫자 외에 문자 데이터 등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련기사

스마트폰의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이하 QR코드 스캔 앱)을 실행해 카탈로그 상품 페이지의 QR코드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 및 구매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GS샵 영업2사업부 박솔잎 상무는 “최근 스마트폰 확산과 함께 쇼핑카탈로그 QR코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쇼핑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쇼핑 카탈로그 QR코드 서비스를 확장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