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검색광고와 성수기 효과로 분기 사상 최초로 매출 800억원을 돌파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분기에 분기 사상 최고 매출 871억원, 영업이익 249억원, 순이익 199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발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 49.1%, 영업이익 116.2%, 순이익 61.4% 증가한 수치이다. 전분기 대비 매출 22.4 %, 영업이익 29.2%, 순이익 26.9% 증가했다.
다음의 2분기 매출은 검색광고가 견인했다. 검색광고는 3분기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를 보였으며, 2분기에는 최초로 매출 400억원을 돌파했다. 검색광고는 2분기에 전년동기 대비 46.9%,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한 44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검색쿼리의 꾸준한 상승과 자체 클릭당과금(CPC) 광고상품의 단가 상승 등에 힘입은 것이다.
디스플레이광고는 남아공 월드컵 및 지방선거로 인한 특수와 성수기 효과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55.5.% 증가 및 전분기 대비 38.1% 증가한 386억원을 기록했다.
기타 거래형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1% 증가, 전분기 대비 9.2% 증가한 40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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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지난 상반기에만 실시간 검색, 로드뷰 장소검색과 함께 국내 최초의 모바일 음성검색 및 바코드 검색 등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하반기에도 다음은 검색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검색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견조한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음 지도 등 킬러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을 중심으로 새로운 디바이스에 적극 대응해 모바일 시장 주도권을 계속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