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 권영수) 구미 공장이 직원들의 모유수유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인정받아 2일 열린 2010년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 연합행사에서 모유수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LG디스플레이 구미 공장은 지난해 인구보건복지협회 지원을 받아 착유실, 임산부 휴게실로 구성된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현재 구미 사업장 내 총 4개의 시설을 마련해 임직원뿐 아니라 모든 협력업체 직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LG디스플레이는 수유실을 사용하는 직원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화이트톤으로 따뜻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유축기, 냉장고 등 모유수유에 꼭 필요한 기기들과 임산부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침대와 소파가 비치됐다.
이외에도 LG디스플레이 구미 공장은 임산부, 출산을 준비중인 임직원들을 위한 예비 엄마•아빠 교실을 연 2회 진행해 건강한 출산과 산후관리를 돕고 있다.
사내 건강관리실에 간호사를 상주시켜 출산과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직원들이 수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많은 예비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 염인숙㉝ 과장은 “사내에 수유실이 있었기 때문에 모유 수유를 결심하게 됐다”면서 “덕분에 회사에 다니면서도 모유수유로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최종희㉛사원은 “건강관리실 간호사분들에게 모유수유 등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라도 물어 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이용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 LGD, 경상북도·구미시와 1조원대 LCD 증설 MOU 체결2010.08.02
- LGD, "LED 가동율 조정할 수도"2010.08.02
- LGD, 2012년 OLED 5.5세대 양산체제 구축2010.08.02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대한소아과학회, 인구보건복지협회 등 5개 단체가 함께 주최한 2010년 세계모유수유주간 기념 연합행사에서는 모유수유 활성화를 위한 자발적인 활동을 통해 모유수유에 기여한 우수기업체로 LG디스플레이 구미공장과 유한킴벌리가 선정됐다.
유니세프의 협력기구이며 전세계 24개 모유수유권장운동 기구들의 협의체인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은 1992년부터 세계모유수유주간(8월 1일~7일)을 지정, 모유 수유의 장점을 알리고 모유 수유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행사와 교육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