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스마트폰용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음성검색 솔루션을 적용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다음은 지난 6월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인 'Daum'에 국내 최초로 음성검색을 제공했다.
장소 음성검색은 '강남역' '근처 약국' '요근방 맛집' '강남역 부근 호프집'과 같이 단어와 단어를 연결 조합해 인식할 수 있도록 해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했다. 1개의 단어는 물론 2단어 이상이 조합된 검색 키워드까지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기존 'Daum 지도'를 업데이트한 후 사용 가능하며, 장소검색창을 클릭한 후 오른쪽 마이크 모양 아이콘을 눌러 찾고자 하는 장소를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다. 발음한 음성이 정확히 인식됐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정확도가 높은 검색어 및 유사 검색어를 보여준다. 이용자는 이 중 정확한 인식 결과를 선택함으로써 인식 오류를 제어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다음, 위치기반 아이폰앱 '플레이스' 출시2010.07.27
- 다음,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3종 출시2010.07.27
- 음성검색, 메가트렌드로 진화할까?2010.07.27
- 다음, 같은 주제 뉴스 묶어서 제공2010.07.27
'Daum 지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성검색과 함께 장소검색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장소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거리' '정확도' '인기'의 정렬 옵션을 추가했다. 오른쪽 '카테고리' 선택 버튼을 통해 한식·카페·치킨과 같이 특정 카테고리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 검색 결과에 반경 거리 표시를 지원해 빨강색 점선으로 검색 장소의 거리를 보여줘 검색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