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코리아(대표 릭 월러카척)는 TRS 사업자KT 파워텔(대표 권행민)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위해 모토로라 멜로디 아이덴(iDEN)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모토로라의 멜로디 솔루션은 표준형 기반의 간소화된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현하고 기존 iDEN 인프라보다 소비전력과 냉방요건을 반 이상 줄여 운영비를 낮춘 솔루션이다. 일반적인 구축 환경일 경우, 설치소요 면적 역시 60% 가까이 줄어든다.
멜로디 iDEN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은 무전통화, 이동전화, 데이터 통신과 문자 서비스 등의 기능으로 구성된 저비용의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일대일 무전통화, 그룹 무전통화, 이동전화, 문자 등 데이터 응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노키아지멘스, 모토로라 무선네트워크사업 인수2010.07.22
- '무전기도 디지털'…모토로라, '모토터보' 출시2010.07.22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데이브 웽그로우 모토로라 iDEN 해외영업서비스 부사장은 “네트워크가 갈수록 진화하고 확장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모토로라의 멜로디 iDEN 기술은 복잡한 하드웨어를 단순화해 대규모 가입자 기반 환경에서 즉각적인 무전통화(푸시투토크)를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이진우 KT 파워텔 네트워크 부문장은 “iDEN 네트워크의 수명을 연장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멜로디를 선택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