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MS, 프라이빗 클라우드 협력 강화

일반입력 :2010/07/15 11:06

황치규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업체 한국넷앱(대표 김백수)은 마이크로소프트(MS) 다이내믹 데이터 센터 툴킷을 활용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SP)들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고 15일 발표했다.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툴킷은 MS 윈도서버 2008 R2 및 시스템 센터 스위트를 통해 구축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샘플 코드 및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이번 통합으로 다이내믹 데이터센터 툴킷 사용 고객들은 넷앱 프로페셔널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업체들에 고객들에게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게 골자. 제공하는 데이터 보호 서비스는 재해복구, 백업 등을 포함한다.

넷앱의 솔루션 및 제휴 마케팅 부문 패트릭 로저스 부사장은 “이번 발표는 MS와의 협력을 보다 확대해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들에게 보다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라며 “현재 중소규모 기업들은 디스크 기반 데이터 보호를 위해 필요한 만큼의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는데, MS와 넷앱은 비용 효율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보호 서비스를 제공해 이같은 요구에 맞춰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