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com)이 7일(수) 밤 11시 50분부터 60분 간 삼성화재 보험설계사(RC: Risk Consultant) 모집방송을 진행한다.
전국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학력, 연령, 근무 연한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제한이 없다. 롯데홈쇼핑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희망자는 거주지와 가까운 지역에 있는 대리점의 전문가와 상담을 거쳐 단계별 강의, 1:1 보험전문가 코칭, 보험설계사 동행체험 등 일련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가로 양성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보험설계사 자격증을 소지한 롯데홈쇼핑 보험전문 쇼호스트 최태일, 김지애씨와 삼성화재 현직 RC들이 직접 출연해 RC가 하는 일, 지원자격 및 선발 기준, 보수 및 처우, 복지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 억대 연봉의 보험설계사들의 성공담과 RC의 하루 일과를 담은 영상물도 방영해 시청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관련기사
- 롯데홈쇼핑, 창립 9주년 쇼핑 콘서트 진행2010.07.06
- 롯데홈쇼핑, 명품 편집숍 '더 셀렉티브' 론칭2010.07.06
- 롯데홈쇼핑, 제7기 고객평가단 400명 모집2010.07.06
- 롯데홈쇼핑, 업계최초 케이블TV에서 HD방송 송출2010.07.06
롯데홈쇼핑 금융상품팀 이규웅 과장은 “보험설계사는 보험계약 체결 중개뿐만 아니라 재무상담, 생활설계, 대출상담 등 가정 금융설계자의 역할까지 하는 전문성을 띈 직업이다”라며 “이번 삼성화재 보험설계사 모집 방송은 연령대, 경력 등의 제한이 없어 직업을 갖고 싶은 전업주부,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학생, 이직을 고려 중인 직장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8월 LG생활건강의 ‘오휘 뷰티컨설턴트’ 모집방송을 통해 홈쇼핑을 통한 일자리창출이라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