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www.rankey.com)이 메인 화면 및 일부 서비스를 개편했다.
7일 선보인 랭키닷컴의 새 홈페이지에서는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업체로서 국내 주요 인터넷 사이트의 기본 데이터 요약 정보를 메인 화면과 검색 결과에 배치하여 데이터에 대한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프리미엄 서비스인 인사이트(www.insight2.co.kr)에서만 제공되던 데이터를 일부 공개하는 등 ‘정보 제공과 이용자 편의성’도 크게 강화했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랭키닷컴의 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들도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 및 기간은 물론 필요 지표를 설정하여 별도 구매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리포트’가 신설되어 일회성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이용자들이 쉽게 데이터를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련기사
- 온라인 쇼핑, 오픈마켓·포털 급성장 '주목'2010.06.07
- 온라인쇼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요일은?2010.06.07
- 인터넷 쇼핑몰, 가장 잘 나가는 아이템은?2010.06.07
- 랭키닷컴, 웹브라우저용 위젯 서비스 선봬2010.06.07
‘사용자 맞춤리포트’에서는 그간 랭키닷컴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국내 1천여 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 데이터와 인터넷 이용행태 리포트, 쇼핑, 검색, 키워드 등 인터넷 트렌드 리포트가 추가됐다.
한광택 랭키닷컴 대표는 “이번 사이트 개편은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들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시도들이 반영되었다”라며 “보다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오는 메인 화면은 물론, 이용자들이 직접 설정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이번 개편 이후에도 보다 정확한 인터넷 트렌드 및 분석을 위한 노력과 함께 이용자들이 쉽게 이를 활용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