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OS 기반 모바일기기, 6월 첫선

일반입력 :2010/05/14 10:04    수정: 2010/05/14 14:29

남혜현 기자

구글 '크롬' 운영체제를 탑재한 첫번째 모바일 기기가 다음달 공개된다.

씨넷은 벤처비트를 인용해 6월초 대만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에서 에이서가 구글 크롬OS를 탑재한 제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글은 지난해 넷북과 스마트북,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기기용 OS 플랫폼으로 크롬 OS를  발표했다. 벤처비트 보도에 따르면 에이서는 지난해말 크롬 기반 넷북을 2010년 중반에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를 감안하면 에이서가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크롬OS 기반 넷북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J.T. 왕 에이서 회장은 "에이서가 첫번째 크롬 OS 기기를 출시하는 회사가 될 것이며, 2주 안에 공개될 것"이라 말했다고 씨넷은 전했다.

아직까지 구글 크롬을 탑재한 모바일 제품은 출시 되지 않은 상태. 지난해 11월 델이 크롬 OS를 탑재한 넷북 '미니 10v'를 시연했지만 아직까지 '평가 중'인 단계에 머물러 있다.

관련기사

이와 관련 씨넷은 구글의 두 모바일 플랫폼인 '크롬'과 '안드로이드'의 관계에 주목했다. 현재 크롬OS는 넷북과 스마트북, 태블릿의 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모바일 OS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이다.

씨넷은 구글 공동창업자 서지 브린이 "결국 크롬OS와 안드로이드는 합병될 것"이라 말했다고 언급했다. 다만 그 시기에 대해서는 누구도 확신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