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 네이버(www.naver.com)는 대표 서비스 '지식iN'을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지식iN'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모바일 지식iN은 휴대폰에서 문자를 보내듯 질문을 작성하해 수신번호 '#11119'으로 발송하면,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이 등록되는 즉시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 수신을 통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1119'로 질문 문자를 보낼 때는 정보이용료 없이 일반 80byte 단문문자메시지(SMS)의 경우 건당 20원, 멀티문자메시지(LMS/MMS)의 경우 그에 상응하는 각 이통사별 요금이 적용된다. 즉,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문자 이용료와 같은 금액이 부과된다. 또한 질문 당 최대 3건까지 수신되는 답변 문자는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웹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물론, 피쳐폰 등 기종에 관계없이 문자메시지가 가능한 대부분의 휴대폰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질문을 원하는 이용자는 지식iN 페이지에서 사전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치면 된다.
특히 스마트폰상의 웹브라우저에서 네이버모바일(m.naver.com)을 통해 접속할 경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구성으로, 쉽고 빠르게 지식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쓸 수 있으며, 나의 질문과 답변, 활동 알림, 획득한 내공 등 관련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언론중재위. 네이버 지식인 전문가상담에 참여2010.04.28
- 네이버 '지식iN', 대대적 개편 단행2010.04.28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또한 미투데이(me2day.net) 아이디와 연동된 이용자의 경우, #11119로 질문 시 미투데이(마이미투/미투지식인)로 자동 등록된다. 지인 또는 여러 사용자가 미투데이 화면에서 댓글달기 기능을 통해 답변을 할 수 있어 보다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답변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지식iN #11119 서비스'를 오픈을 기념 이용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지식iN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