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장소 검색 개편…'로드뷰' 상세정보 제공

일반입력 :2010/04/22 13:54

이설영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찾을 때,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도록 '장소 검색'을 개편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장소 검색은 이용자들이 통합검색에서 장소명을 검색하면 지도뿐만 아니라 360도 거리 사진인 '로드뷰'를 통해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가까운 지하철역이나 버스번호, 전화번호와 함께 네티즌 리뷰 등의 상세 정보도 한 번의 검색으로 확인 가능하다.

예를 들어, '서울광장'을 입력하면 지도, 주소, 교통편 등 상세정보와 함께 로드뷰로 서울광장의 전경을 눈높이에서 자세히 보여줌으로 실제 해당장소를 방문한 느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은 곳의 건물 모양, 주변 지역의 모습을 미리 살펴볼 수 있어 기존에 지도를 보고도 장소를 잘 파악하지 못했던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다음은 이용자들이 장소명이 아닌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주요 지역 및 카테고리 추천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로, '송파구 맛집'을 검색할 경우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 공원' 등 송파구에 위치한 주요 지점을 제시해 검색 지역을 좁혀갈 수 있게 했다. 또한, 한식이나 일식, 양식, 카페 등 맛집 카테고리도 함께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좀 더 세분화하여 찾아갈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한 눈에 장소 위치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검색 결과의 지도 이미지를 기존 대비 약 50% 크게 배치해 이용자들의 가독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최병엽 다음 검색본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다음만의 차별화된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를 통합검색에 적극 반영하고, 검색 대상을 좁혀서 찾을 수 있는 추천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장소 검색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생활밀착형 검색을 더욱 강화해 이용자의 체험과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로드뷰' 서비스는 전국 각지의 실제 거리 모습을 고해상도 파노라마 사진으로 골목 구석구석까지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서비스로 간판 및 도로 이정표도 선명하게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