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은 개인화의 첨병으로 여겨진다. 쇼핑부터 주문, 배송까지 온라인몰을 통하면 필요한 것의 대부분을 온라인 상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온라인몰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간 서로 대화를 틀 수 있는 감성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롯데닷컴 웰빙팀의 정지웅 매니저는 “각 온라인몰에서는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은 상품을 할인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가족 애(愛)를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20일부터 5월3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인기 패션잡화·화장품·건강식품 등의 상품을 5~5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아버지와 스승을 위한 선물을 추천해주는 ‘남성선물관’, 보내는 이의 마음까지 정성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선물포장관’ 등을 별도로 구성해 더욱 유용하다.
또한 기획전 기간 동안 매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4개의 상품을 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오전 10시에 만나는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가판매 첫날인 20일에는 슬림한 소가죽 신권지갑인 ‘mook 남성용 신권지갑’을 25% 할인가인 2만9천800원에, 봄볕을 걱정하는 여성에게 선물하기 좋은 ‘이자녹스 화이트 X-Ⅱ 루미넌트 2종세트’를 50% 할인가엔 3만6천원에 선보인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도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간의 정과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파크투어에서 가족끼리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특급호텔 및 콘도 숙박권을 증정하는 '봄 바람난 가족'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기획전 내 숙박 상품을 예약한 후 봄나들이 필수품인 돗자리, 양산, 카메라, 모자 등과 함께 찍은 사진 상품평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국내 특급호텔, 콘도 숙박권을 증정한다.
AK몰(www.akmall.com)은 26일부터 5월19일까지 추억이 담긴 가족 사진을 받는다. 접수된 가족 사진 중 20개를 선별하여 5월3일부터 28일까지 매일 한 개의 가족사진을 AK몰 메인 페이지에 전시한다. 선정된 사진을 낸 고객에게는 외식상품권을 준다.
GS샵(www.gsshop.com)은 어버이날 골치 아픈 외식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꽃미남 요리사가 집으로 찾아와 부모님을 위한 만찬을 차려주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GS샵에서 ‘스트롬 프라이팬’을 구입한 후 5월2일까지 프라이팬을 활용해 요리하는 사진과 상품평을 올린 고객 1명을 선정해 어버이날 당일 꽃미남 셰프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신군’, ‘재즈’ 등 두 명의 신세대 요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퓨전 한식 요리를 만들어준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선물 구매자들을 위해 선물포장 및 이니셜 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카 만년필’(4만1600원)의 경우 배송 요청사항에 원하는 서체와 문구를 입력하면 무료로 각인해주고 고급 선물포장서비스도 해준다. 선물로 인기 있는 ‘이자녹스 옴므2종세트’와 ‘천연원석 핸드메이드귀걸이’ 등도 원하는 경우 무료로 포장해준다.
관련기사
- 이사 준비도 온라인몰에서 하세요2010.04.20
- 봄 햇살 막아라···온라인몰 선글라스 기획전 '풍성'2010.04.20
- 온라인몰, 잠재고객 '대학생을 잡아라'2010.04.20
- 온라인몰, '봄 정기세일' 돌입2010.04.20
SK 텔레콤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어린이날을 2주 앞두고, 4월 23일부터 5월 5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날! 우리 반에 11번가 선물세트 쏜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를 사랑하는 엄마, 선생님, 가족 등 11번가 회원 누구라도 참여 가능하며, ‘어린이날 선물 받기 팀’에 등록한 후,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11개 팀의 학급원 전원에게 11번가에서 제작한 푸짐한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선물 세트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과자 10여 종과 인기 비눗방울 장난감 토마스 기차 버블건으로 엄선하여 푸짐하게 구성하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11번가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판매된 수량의 11%를 불우 어린이에게 후원 선물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