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대학생 NCTA 참관단 2기' 모집

일반입력 :2010/03/30 15:50

이장혁 기자

GS샵(대표 허태수)이 방송 영상 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GS샵 대학생 NCTA 참관단 2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발표했다.

NCTA(National Cable Television Association)는 미국 케이블TV 산업의 혁신을 위해 1952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북미 최대의 케이블TV 및 통신 박람회로 올해는 5월11일부터 13일 간 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GS샵은 내달 7일까지 전국의 방송 영상 관련 전공 3, 4학년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참관단 20여 명을 모집하며 왕복항공권, 숙식, NCTA 입장료, 차량, 여행자보험 등 7일 간의 행사 참관 비용을 지원한다.

참관을 희망하는 학생은 GS샵 회사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교수추천서, 학업성적서, 방송영상 기여 활동자료, 영어공인성적서 등과 함께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허태수 GS샵 허태수 사장은 "미래 방송 영상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에게 관련 분야의 전문성 함양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GS샵은 방송 영상 산업의 육성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샵 대학생 NCTA 참관단 1기'로 선발된 대학생 및 대학원생 16명과 교수 3명 등은 지난해 3월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2009 NCTA The Cable Show'를 참관하고 다양한 관련 스터디 활동을 통해 케이블TV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조망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