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네이트콘택트' 등 T옴니아용 앱 4종 출시

일반입력 :2010/03/16 10:15

이설영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SK텔레콤 '옴니아2'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SK텔레콤의 'T스토어'에 출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은 '네이트 콘택트' '미니홈피' 'UCC 업로드' '싸이 BGM(배경음악)' 등 총 4종으로 T스토어에서 편리하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개념 통합 주소록 서비스인 '네이트 콘택트',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미니홈피', 쉽게 방명록 및 사진 전송이 가능한 'UCC 업로드', 싸이월드 보유 음악을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싸이 BGM' 등은 회원들의 편리한 유무선 활동을 지원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 나온 '싸이 BGM'이다. '싸이 BGM'은 자신이 보유한 싸이월드 음악을 스마트폰에서 들을 수 있는 앱으로 유선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 보유곡 또는 미니홈피 배경음악 리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재생할 수 있다. 오늘의 인기곡, 추천곡 등 곡 검색을 통해 원하는 노래를 도토리로 바로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곡은 유무선 상관없이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관련기사

4종의 앱은 향후 안드로이드, 아이폰 운영체제(OS)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최길성 SK컴즈 최고컨버전스책임자(CCO)는 싸이 BGM 앱은 모바일 환경과 사용자 편의성에 최적화돼 유용하다며 싸이 뮤직 서비스와의 효과적인 연계로 싸이뮤직 매출 상승은 물론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