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자산 관리 서비스

일반입력 :2010/03/04 14:22

기업용 SW업체 사이베이스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업체 오렌지비즈니스서비스(OBS)와 협력해 기업들이 모바일자산을 관리할수 있도록하는 클라우드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이베이스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 관리 플랫폼을 활용한다. 사이베이스는 "늘어나는 기업내 모바일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춰주고 모바일기기 및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환경이 다양해지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이에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사이베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바일기기 및 운영체제와 통신사에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다. OBS가 사이베이스 플랫폼을 활해 이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모바일기기와 SIM카드 등 모바일자산을 통합하고 보안정책을 시행하며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거나 무선통신접속을 관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사이베이스는 "이런 기기관리서비스는 OBS 네트워크에서 호스팅된다"며 "여러 통신사업자와 많은 모바일기기를 관리해야 하는 기업들이 쉽게 사용 및 확장할 수 있어 대규모 모바일 업무환경과 사용량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이젤 더스트 사이베이스 부사장은 "여러 기종이 뒤섞인 모바일 환경과 복잡성을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보안 측면에서도 문제가 된다"며 "OBS는 관리시스템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기위해 사이베이스와 협력하기로 결정해 고객문제를 해결해줄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