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하락하면 케이블TV의 VOD 이용이 크게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헬로비전(대표 이관훈)은 디지털케이블TV인 '헬로TV'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률을 분석한 결과, 날씨가 추워지면 VOD서비스 이용도 급격히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CJ헬로비전에 따르면 지난 1월 중 기온이 하락한 15일 간의 하루 평균 VOD이용 건수는 62만여 건으로, 1월 평균 VOD 이용 건수 53만 8천 건보다 약 15% 높았다.
특히 영하 15°c(서울 최저 기온 기준)의 강추위가 몰아친 지난달 13일, 영하 8°c를 기록한 지난달 21일의 VOD 이용 건수는 각각 64만 5천여 건과 70만 2천여 건이었다. 영하 8°c를 보였던 이달 16일도 66만 7천여 건에 달해 1월 평균치를 상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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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은 "추운 날씨 때문에 외부활동이 적어 안방극장을 찾는 시청자들이 VOD를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김진석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가입자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인을 분석해 모든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